메뉴 검색
의왕시, 제7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 정원문화 주도할 시민정원사 양성에 박차 왕송호수공원 등 지역 곳곳서 정원사 활약 장동근 기자 2025-07-09 12:52:16


시민정원사 개강식(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도시 녹지공간을 함께 가꾸어 나갈 시민정원사 양성을 위한 기초과정 교육을 지난 8일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제7기 시민정원사 양성 과정으로,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8일까지 총 14주간 진행된다.


올해 교육은 25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간씩 조류생태과학관 1층 강의실에서 열린다. 수업은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자기개발 등 정원 관련 핵심 분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 후에는 심화과정을 이수하고 인증시험에 합격한 시민에게 ‘의왕시민정원사’ 자격이 부여된다.


작가정원 관리부터 도시 공원까지

의왕시의 시민정원사 제도는 지난 2019년 시작돼 지금까지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배출된 시민정원사들은 왕송호수공원 내 작가정원 계절별 관리, 도시공원 수목 표찰 설치, 녹지공간 유지관리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정원문화 확산에 이바지해 왔다.


김형준 공원녹지과 과장은 “시민정원사는 지역의 녹색 문화를 이끄는 중요한 주체”라며, “앞으로도 정원문화 확산과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