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민선 8기 3주년 맞은 방세환 광주시장, 시정 성과와 미래 비전 제시 박찬분 기자 2025-07-09 10:40:34


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방세환 광주시장은 9일 시청 순암홀에서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3년간의 시정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비전을 제시했다.


방 시장은 민선 8기 지난 3년은 변화의 초석을 다진 시간이었다사람 중심현장 중심미래 중심의 시정을 통해 시민과 함께 내일을 여는 광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도시사람미래를 잇다는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5대 핵심 가치인 ▲성()장 기반 구축 ▲녹()색 전환 ▲통()합 교통 혁신 ▲안()심 복지 ▲협()치 행정의 분야별 주요 성과와 향후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대표 성과로는 국내 최초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유치, ‘2025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2026~2027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등을 통해 광주의 위상을 높였으며 송정동 도시재생사업역세권 복합개발 등 자족 기반 확충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892억 원 규모의 곤지암 바이오가스화 시설 등 자원순환형 인프라 조성과 함께 생태하천 복원자연휴양림목재교육센터 등 체험형 녹색 공간도 확대하고 있다.


교통 분야에서는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이 본격 추진 중이며 GTX-D 연계 및 생활밀착형 교통서비스 확대를 통해 수도권 교통거점 도시로의 기반도 강화했다도로망 개선도 병행하여 시민 이동 편의를 높이고 있다.


복지 분야에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을 통해 돌봄자립여가건강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복지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공공체육시설과 문화공간도 확충해 시민 삶의 질 향상을 뒷받침하고 있다.


협치를 통해서는 지난 3년간 국·도비 27억 원을 확보하며 역대 최대 재정 성과를 달성했고 공약이행 평가 SA등급기업 SOS 운영성과 15회 수상 등으로 실질적 행정 성과도 입증했다.


방 시장은 지금까지의 성과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남은 임기에도 시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나아지고 광주의 내일이 더 밝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