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시, 민선 8기 후반기 성과 제고 방안 보고회 개최 박찬분 기자 2025-07-07 11:14:06


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기자]광주시는 7일 시청 비전홀에서 민선 84년차 시정을 본격화하기 위한 민선 8기 후반기 성과 제고 방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방세환 시장 주재로 김충범 부시장·소장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민선 8기 전반기 성과를 되짚고 후반기 핵심과제의 추진 전략을 집중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보고회는 ▲전반기 주요 성과 공유 ▲후반기 정책 과제 점검 및 이행 전략 수립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남은 1년 동안 시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 성과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방안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시는 그동안 도시 기반시설 확충과 교통망 정비복지·보육 기반시설 확대글로벌 문화·스포츠 도시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기반 위에 민선 8기 후반기에는 사업별 추진 속도와 실행력을 강화해 도시 구조의 완성도를 높이고 ‘50만 자족도시 기반을 갖춘 지속가능한 도시’ 실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특히이날 회의에서는 시민의 삶에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부서별 책임성을 강화하고 성과의 속도감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 전략이 공유됐다.


이 자리에서 방 시장은 민선 8기의 남은 1년은 지금까지의 변화를 실질적 완성으로 연결짓는 중요한 시기라며 모든 부서가 책임감을 갖고 핵심과제 추진에 전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