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김미경 작가 초청 명사 특강 성황리에 마쳐 시민 400여 명 운집…‘매일 더 나은 나를 만나는 법’ 강연에 깊은 울림 의왕학습레일 시즌2 설명회도 함께 진행…AI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주목 장동근 기자 2025-06-21 05:57:48


의왕학습레일(시즌2) 사업설명회_김미경 강사(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미경 작가를 초청해 ‘매일 더 나은 나를 만나는 법’을 주제로 한 명사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인기 강연자인 김미경 강사는 이날 특강에서 자기 성장과 동기부여를 중심으로 한 진솔한 메시지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그는 “100세 시대에 현재 나이에서 17살을 빼는 것이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나이’”라며, “이 기준에 따라 나답게 살면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강과 함께 ‘의왕학습레일 시즌2’ 사업 설명회도 함께 열렸다. 시는 이날 행사에서 ▲맞춤형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의왕시민대학’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의왕 인생도서관’ ▲학습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전략적 파트너 양성 학교’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AI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테마 학교)’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교육이 중점 추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특강은 시민들에게 자기 삶의 의미와 방향을 돌아보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