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크리에이터 기초과정’ 특강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동두천시)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 미래교육진흥원이 인공지능 기술을 실생활과 업무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AI크리에이터 기초과정’ 특강을 오는 7월부터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지난 4~5월 진행된 ‘AI로 전자책 만들기’ 프로그램의 후속 과정으로,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한 시민 관심과 수강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마련됐다. 강의는 ‘AI로 똑똑하게 일하기’를 주제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글쓰기, 이미지·영상 제작 등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실습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7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창작 실습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수요를 반영해 구성된 만큼, 연계성과 실효성을 겸비한 AI 교육으로 기대를 모은다.
수강 신청은 6월 23일(월)부터 6월 27일(금)까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총 15명이다.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 동두천 시민 또는 관내 직장 재직자이며, 수업 참여 시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AI 기술을 실질적이고 생산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며 “하반기에도 연령과 직무에 따른 맞춤형 인공지능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