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시, 능평동 수레실길 도로 확포장공사 주민설명회 박찬분 기자 2025-06-18 13:37:46


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18일 능평1통 마을회관에서 능평동 수레실길 도로 확포장공사 실시설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도로 확포장공사는 총사업비 68억 원을 투입해 능평1통 마을회관부터 710m 구간에 걸쳐 2차로로 확장하고 편측 보도를 설치하는 사업이다해당 구간은 주거 밀집 지역으로 차량 통행량에 비해 도로 폭이 협소하고 보행 환경이 열악해 그간 교통사고 위험과 보행자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시는 이러한 지역 여건과 사업의 시급성행정절차에 소요되는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업 구간을 2개 공구로 분할해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이에 따라 1공구(200m)202612, 2공구(710m)2027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토지 보상 등 제반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날 주민설명회에서는 도로 선형보행로 설치 방식교통흐름 변화 등 다양한 주민 의견이 제시됐으며 시는 이를 면밀히 검토해 실시설계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방세환 시장은 이번 도로 확포장공사를 통해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소하고 교통사고 예방과 더불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겠다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교통 기반시설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