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안양시, ‘2025년도 우수기업’ 공개 모집 지역경제 활성화 이끄는 기업 적극 지원 3년간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기업 성장 도모 장동근 기자 2025-06-16 14:06:39


안양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2025년도 ‘안양시 우수기업’을 오는 8월 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2006년부터 시행된 안양시 우수기업 제도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사기 진작을 목표로, 지난해까지 총 161개사가 선정됐다. 이 제도는 시의 공신력 있는 인증을 통해 기업 대외 신뢰도를 높이고 안정적 성장과 고용 창출을 지원해 지역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0.5%)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공영주차장 이용료 감면(대표자 명의 차량 1대) ▲시 지원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우수기업 인증 현판 및 인증서 교부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안양시에서 2년 이상 사업 중인 제조업(전업률 30% 이상), 지식서비스업, 벤처기업으로, 지난해 말 기준 연 매출액 50억 원 이상, 종업원 20명 이상인 기업이다.


시는 경영 성과, 기술 품질관리, 근무환경 등을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로 평가하며, 기업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우수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 요건 및 서류는 안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기업경제과(☎031-8045-255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앞장서는 우수기업을 적극 격려하고 지원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