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1타 강사 이지영 청소년 명사특강’ 성황 300여 명 몰려 성황…학부모·청소년 소통의 장 마련 "미래를 위한 부모의 역할”에 시민 큰 호응 장동근 기자 2025-06-16 13:30:22


1타강사 이지영 강사 특강(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14일 의왕시 평생학습관 3층 공연장에서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2025년 상반기 청소년 명사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사회탐구 과목의 1타 강사로 잘 알려진 이지영 강사가 초청되어, ‘미래를 위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교육 팁’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강연은 신청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행사 당일에는 3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석해 공연장을 가득 채우며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이지영 강사는 오랜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와의 효과적인 소통법, 학습 동기 부여 방법, 학부모가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교육 전략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실적인 사례와 조언을 곁들인 강의는 많은 학부모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동시에 안겼다.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도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질문이 이어졌으며, 참석자들은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연이었다”, “자녀 교육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명사 특강과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며 “청소년뿐 아니라 학부모의 교육 역량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명사특강은 청소년과 학부모 간의 올바른 소통을 돕고, 자녀 교육 방향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의왕시진로진학상담센터가 주관했으며, 센터는 오는 6월 ‘의왕 미래부모학교’라는 이름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총 3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의왕시통합예약시스템(www.uiwang.go.kr/reserve)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