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동두천시, 여성 1인 가구 대상 ‘안심패키지’ 지원 확대 홈카메라·문열림 센서 등 안전용품 패키지 지원 6월 27일까지 신청 접수…20가구 최종 선정 예정 이종성 기자 2025-06-09 18:01:04



 ‘여성안심패키지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포스터(사진=동두천시)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가 여성 1인 가구 및 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여성안심패키지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오는 6월 9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대상은 동두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여성 1인 가구, 여성으로 구성된 가구, 한부모 모자가정 등이다.


기존의 여성 1인 가구 중심 지원에서 올해는 대상을 확대해, 여성 구성원으로만 이루어진 가구 전체까지 포괄함으로써 보다 넓은 보호망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방범용 스마트 기기부터 호신용품까지…1가구당 20만 원 상당 지원


이번 여성안심패키지는 ▲홈카메라 ▲스마트 문열림 센서 ▲호신용 스프레이 등 가정 내 범죄 예방을 위한 실효성 높은 안전용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가구당 20만 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되며, 실제 위기상황 발생 시 대응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자 중 범죄 피해 이력, 여성안심주택 거주 여부, 자녀 연령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20가구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경기민원24 홈페이지(https://gg24.gg.g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원칙이며,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여성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 안전망 마련”


동두천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여성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으로, 특히 홀로 사는 여성이나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의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가족지원과(☎031-860-2308) 또는 동두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