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 6월 18일 ‘버스 운수종사자 채용박람회’ 개최 고양 꽃전시관서 47개 업체 참여…버스 인력난 해소 기대 현장 면접·양성교육 안내 등 구직자 맞춤형 지원 제공 이윤기 기자 2025-06-09 11:57:02



채용박람회 키비주얼(사진=경기도)


[경기뉴스탑(경기도가 오는 6월 18일 고양시 꽃전시관 제2전시실에서 ‘버스 운수종사자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와 한국교통안전공단 화성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도내 시내·마을버스 운송업체 47곳이 참가해 신규 운수종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에서는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진행할 수 있으며, 채용 절차와 양성교육 과정 등 취업과 관련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버스 운전 경험이 없는 이들도 1종 대형면허와 버스운전자격증 취득 후 양성교육을 통해 취업이 가능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생계지원비도 지급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 대중교통의 핵심인 버스 운수종사자 확보를 위한 실질적인 채용 기회”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인력 지원으로 대중교통의 안정성과 시민 편의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람회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구직자들은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www.gbus.or.kr) ▲경기도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www.gtownbus.or.kr) 누리집의 구인·구직 게시판을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경기도 버스관리과(031-8030-3624) 또는 한국교통안전공단(031-8053-9891~3)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