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마을세무사 무료 상담’ 운영으로 시민 세금 고민 해소 시민 누구나 전화·방문 상담 가능…격월 방문상담도 실시 재능기부 세무사가 제공하는 실질적인 세무 서비스 확대 장동근 기자 2025-06-05 16:22:08


의왕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 상담(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이윤기 기자]의왕시는 복잡한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돕기 위해 ‘마을세무사 제도’를 활발히 운영 중이라고 5일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제도로,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2명의 재능기부 세무사가 시민들에게 무료로 세무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상담은 세무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세금 관련 문제를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시민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담은 사전 예약을 통해 전화로 진행되며, 올해부터는 격월로 의왕시청 내에서 방문 상담도 병행 운영되고 있다. 상담 대상은 의왕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 또는 시 내에 사업장을 둔 개인사업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마을세무사 제도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유용한 상담 서비스”라며 “무료 법률 상담과 더불어 시민 권익을 보호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많은 시민들이 제도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을세무사 상담 예약 및 운영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기획예산과 납세자보호관(031-345-2264)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