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이은주 경기도의원, 사능초 ‘골프 꿈나무 육성’ 업무협약식 참석 남양주CC와 골프 교육 활성화 맞손…학교-지역사회 협력 모델 주목 사능초 ‘정약용 골프스쿨’ 운영…학생 진로·체육교육 확대 기대 이윤기 기자 2025-06-04 21:23:28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남양주)=육영미 기자]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은 4일 남양주 사능초등학교에서 열린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민관이 함께하는 교육 협력 모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협약은 사능초 윤광현 교장과 남양주컨트리클럽(이하 남양주CC) 이태호 본부장이 골프 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은 자리로, 지역 초등학교 교장단, 진건이장단협의회, 학부모 대표 등 다양한 교육 관계자와 지역 인사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사능초등학교는 문화예술체육 공유학교로, 학교 내 골프 연습장을 기반으로 ‘정약용 골프스쿨’을 운영하며 정규 수업 및 방과후 활동과 연계한 골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남양주CC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의 골프 대중화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 체육문화 발전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이은주 의원은 축사에서 “지역 자원과 민간 기관이 함께하는 교육이야말로 학생들에게 살아 있는 배움의 장이 된다”며 “이번 협약이 사능초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지역사회에는 활기찬 교육 생태계를 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가 지역과 함께 고유한 색깔을 만들어가는 이런 사례가 도내 전반으로 확산돼, 경기도 교육에 따뜻한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