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시흥시, 여성일자리사업 6년 연속 ‘경기도 종합 1위’ 육영미 기자 2025-06-04 20:46:31


시흥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가 경기도가 실시한 2024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평가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며, 6년 연속 최우수 여성일자리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지켰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내 27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대상으로 ▲취·창업 실적 ▲상용직 취업 달성률 ▲구직자 발굴 실적 ▲새일여성인턴제 운영 ▲사후관리 지원 ▲도 특화사업 등 10개 항목을 종합 분석해 실시됐다.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는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1위를 기록했다.


2006년 개소한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는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한 핵심 거점기관으로, 매년 수천 명의 여성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직업훈련, 동행면접, 심층상담 등을 제공해 왔다.


박건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한 사람의 삶을 바꾸는 것이 우리가 하는 일의 본질이라는 자세로, 앞으로도 여성들이 일과 삶에서 균형을 이루고 지속 가능한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사업, 경력단절 예방 프로그램,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직업교육 등을 강화하며 여성 고용 기반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취업이나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여성은 정왕역 앞 시흥고용복지+센터 5층에 위치한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23~6037)로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