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섬유·패션 디자인, 경기도가 함께합니다” .. 경기도, 25개사에 최대 200만 원 지원 F/W 시즌 앞두고 ‘2025 패션디자인 실용화 사업’ 하반기 참가기업 모집 6월 13일까지 신청… 디자인 컨설팅·제작 전 과정 원스톱 지원 전순애 기자 2025-06-02 07:58:21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가 도내 섬유·패션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 패션디자인 실용화 및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 오는 6월 13일(금)까지 하반기 참여기업 25개사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섬유·패션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패션·텍스타일 디자인 개발 ▲샘플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선정된 기업은 최대 200만 원의 제작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F/W 시즌 신제품 대응…전문가 1:1 맞춤형 지원


이 사업은 단순한 비용 지원을 넘어, 분야별 디자인 전문가와 1:1로 연결해 원스톱 컨설팅부터 제작까지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공동 추진하며, 상반기 40개사, 하반기 25개사 등 연간 총 65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하반기 모집은 F/W(가을·겨울) 시즌 신제품 준비 시기에 맞춰 기획됐으며, 의류 및 원단 샘플 제작 등 실질적인 상품화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해 사업에서는 130개사가 참여해 총 47억 원의 매출 증대 효과를 올리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6월 13일까지 신청…경기기업비서 누리집 통해 접수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기기업비서 누리집(www.egbiz.or.kr)에 접속해 관련 서류를 갖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해당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제조혁신팀(031-850-3672)을 통해 문의도 가능하다.


전은숙 경기도 기업육성과장은 “최근 섬유·패션산업이 위축된 상황을 극복하려면 디자인 고도화를 통한 제품 차별화가 필수적”이라며 “작지만 강한 섬유·패션기업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