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의회, 의정홍보 역량 강화 위해 디지털 사진촬영 교육 실시 실습 중심 DSLR 교육으로 실무 적용성 높여 남경순·이병숙 의원도 참여해 직원들과 교육 함께해 장동근 기자 2025-05-29 19:10:18


디지털 사진촬영 교육(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는 2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회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사진촬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정홍보 사진의 품질 향상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과정으로, DSLR 카메라 활용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에는 약 60여 명의 직원이 참여했으며, **경제노동위원회 남경순 의원(국민의힘, 수원1)과 이병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2)**도 참석해 직원들과 함께 교육을 받으며 눈길을 끌었다.


이론과 실습 병행…1인 1대 카메라 실전 훈련

이날 강의는 프랑스 사진 전문 교육기관 ETPA를 졸업한 사진전문업체 유니크스튜디오 조민서 대표가 맡아 DSLR의 기본 조작부터 촬영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조리개, 셔터 속도, ISO 감도 등 DSLR 촬영의 3대 핵심 요소에 대한 이해와 활용법이 중심이었으며, 인물 중심 촬영 구도, 의정현장 장면 포착 요령 등 실무에 직접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1인 1대 카메라 실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은 직접 다양한 설정을 실험하며 촬영 결과를 즉시 확인하고 피드백을 받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사진 촬영의 기초뿐 아니라 홍보 사진 편집 시 유의사항도 함께 전달돼 실질적인 업무 활용도가 높았다는 평가다.


홍보 역량 강화 위한 교육 지속 예정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기초 이론뿐 아니라 실습이 풍부해 DSLR 장비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의정활동 현장에서 더 나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의정활동의 메시지를 보다 정확하게 전달하고, 사진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실무 중심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홍보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