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시, 종합 장사시설 설치 후보지 수시모집 실시…선착순 접수로 전환 박찬분 기자 2025-05-07 23:32:21


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시민의 생애주기 마지막을 책임지는 종합 장사시설 건립을 위한 설치 후보지를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수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장사복지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화장로 5기 이상봉안시설자연장지장례식장 등을 포함한 부지면적 5~10만㎡ 규모의 종합 장사시설을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해 왔다이와 관련해 하남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예산 절감 및 공동 활용 방안도 모색 중이다.


앞서 시는 지난 31일부터 430일까지 광주시 종합 장사시설 설치 후보지 공개모집을 진행했으나 접수된 신청지가 없어 접수 방식을 선착순 수시모집으로 전환하게 됐다.


신청서는 202552일부터 최종 입지 선정 시까지 접수가능하며 같은 날 접수된 신청지는 모두 동등하게 검토한다사전검토에서 미통과된 신청지는 지속적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시는 유치지역 및 인접 지역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설치 행정리·통에는 50억 원 이내 기금 지원사업카페·식당·장례식장 등 수익시설 운영권 부여종합 장사시설 사용료 면제시설 내 근로자 우선 고용 혜택 등이 제공된다.


경계 인접 행정리·(같은 읍··동 소속)에도 50억 원 이내 기금지원과 사용료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설치 읍면동 전체에는 50억 원 이내 기금지원과 사용료 50% 감면 혜택이 부여된다.


유치를 희망하는 마을은 총 세대주의 60% 이상 동의서와 함께 유치신청서를 작성해 광주시청 노인장애인과 노인지원팀에 제출하면 된다공모에 참여하는 마을의 요청이 있을 경우 시는 주민 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제출된 후보지는 사회적지리적경제적 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광주시 종합 장사시설 건립 추진위원회의 서류심사 및 현장 심사를 거쳐 20257월 중 최종 건립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