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군포시, 저소득층 및 장애인 대상 2025년 평생교육이용권 모집 장동근 기자 2025-04-25 14:30:59


군포시정(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가 시민들의 자기계발 기회 확대를 위해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인당 연간 35만원의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 및 해당강좌 교재비를 지원하며이번 모집대상은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247명과 장애인등록법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 47명으로 총 294명이다청년노인 등을 대상으로 2차 모집은 6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4249시부터 51418시까지로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www.lllcard.kr/gyeonggi)에서장애인은 정부24(보조금24)에서 신청해야 한다.


다만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장애인의 경우 장애인증명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군포시청 교육체육과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5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며선정된 대상자에게는 기존에 소지하고 있거나 신규로 발급받은 NH농협채움카드에 35만원이 포인트 형태로 충전되며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 해당 카드를 사용하여 강좌 수강료 및 교재비를 결제할 수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으로 학습 기회를 갖기 어려웠던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