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캄보디아 노턴대학교 학생대표단 평택시 방문 .. 정장선 시장 "국제적인 시야를 넓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전순애 기자 2025-04-16 14:39:14


캄보디아 노턴대학교 학생대표단 평택시 방문(사진=평택시)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캄보디아 노턴대학교 학생대표단이 평택시를 찾았다.


16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는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노턴대학교 학생대표단과 주한캄보디아대사관 티랏 터치(Tirath Touch) 일등서기관이 평택시를 공식 방문해 정장선 시장과의 환담 및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는 양 도시 간 상호 문화 이해를 증진하고, 미래지향적인 우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대표단은 평택시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 정장선 시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평택시의 도시 발전상과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평택시는 학생대표단에게 지역 기업에서 생산한 핸드크림을 기념품으로 전달하며 지역 특산물과 경제를 소개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정장선 시장은 환영사에서 “캄보디아 학생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방문이 평택시와 캄보디아 간의 실질적인 교류 확대는 물론, 학생들에게도 국제적인 시야를 넓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티랏 터치 일등서기관은 “평택시의 따뜻한 환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평택시와 캄보디아 간의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캄보디아와의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글로벌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