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시, 아동보호 다:숲 프로젝트 민관 협업 강화 박찬분 기자 2025-02-24 10:54:42


아동보호 다:숲 프로젝트 민관 협업 간담회(사진=광주시)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아동보호 다:숲 프로젝트 일환으로 민관 협업을 위한 간담회와 자원 공유를 지속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사회 구성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아동보호 숲을 이루자는 의미로 2024 아동보호 분야 특수 시책으로 시행한 다:숲 프로젝트는 올해 민관 협업 및 자원 공유를 강화하고자 월별 세부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지난 1월에는 아동보호 분야 연간계획 수립 및 유관기관 협업 세부 계획을 수립했으며 이후 광주시 아동보육과 주관으로 가족·영유아·청소년·노인 전문기관, 지역 복지기관 단체청소년 전문기관아동보호전문기관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 발굴 및 후원 금품 연계를 통해 3월부터 12월까지 시기별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목표로 한다. 3월은 입학식을 맞아 초중고 입학생들에게 교육비를 지원하고 아동보호전문기관 집중 사례관리 아동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등 가구별·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지난해 처음 시행한 아동보호 다:숲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내 유관 기관과의 협업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를 실현하고 있다앞으로도 아동 권리 보장을 위해 각 분야별 간담회 및 자원 공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