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 기자

갱년기여성건강교실 운영 모습=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갱년기여성건강관리교실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별내 및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40세~60세 중년여성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갱년기에 관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갱년기여성건강관리교실은 매주 1회 월요일마다(14:00~15:00)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3일에는 1주차교육으로 갱년기에 대한 이해 및 갱년기를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풍양보건소는 이번 교육으로 중년여성들이 갱년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울증을 예방하며, 골다공증이나 심혈관질환에 대한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받아 건강한 생활 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갱년기 여성건강관리교실 참여자 김○○님은 “갱년기증상이 요즘 나타나고 있어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몰랐는데 자가진단도 해보고, 생활가이드도 알려주셔서 유익했다. 다음 주도 꼭 교육에 참석해서 갱년기를 적극적이고 당당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