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갱년기여성건강교실 운영 모습=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갱년기여성건강관리교실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별내 및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40~60세 중년여성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갱년기에 관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갱년기여성건강관리교실은 매주 1회 월요일마다(14:00~15:00)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3일에는 1주차교육으로 갱년기에 대한 이해 및 갱년기를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풍양보건소는 이번 교육으로 중년여성들이 갱년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울증을 예방하며, 골다공증이나 심혈관질환에 대한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받아 건강한 생활 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갱년기 여성건강관리교실 참여자 김○○님은 갱년기증상이 요즘 나타나고 있어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몰랐는데 자가진단도 해보고, 생활가이드도 알려주셔서 유익했다. 다음 주도 꼭 교육에 참석해서 갱년기를 적극적이고 당당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04 10:5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윤기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