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민자치 아카데미 모습<사진:연천군>

[경기뉴스탑(연천)=이윤기 기자]천군이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천군은 ‘2018년 연천군 주민자치아카데미 과정10일 오후 2시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진행했다.

군은 매년 신규 주민자치위원들과 기존 위원들의 기본 소양을 높이고, 지역공동체 사업 추진을 위한 의식전환 및 전문지식 습득으로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실질적이고 실행 능력을 갖춘 주민자치를 구현하고자 주민자치아카데미 과정을 진행해왔다.

이날 교육 과정은 주식회사 인업 박진규 강사의 진행으로, 라포형성 게임 및 힐링공감 액티비티 등을 통해 기초 소양 강화를 위한 교육과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책임 등의 2부 강의로 이루어졌다.

 주민자치 아카데미에 참석한 주윤기 연천군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주민자치아카데미를 통하여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유대감을 조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11 10:3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윤기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