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 기자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교육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농촌지원분야 시범사업 농가 3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지원분야 시범사업 중간평가와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순직)에 따르면, 농촌지원분야 시범사업으로 추진중인 농산물 가공제품개발 및 포장디자인 지원 5개소, 농작업 현장 환경친화형 농촌화장실 만들기 2개소, 농산물 가공 창업지원 1개소 등 총 8개소에 대한 중간점검평가를 실시하고 사업추진상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교육도 실시하여, 수입과일 증가에 따른 국내산 과일시장 동향과 상품포장, 농산물 가공 성공사례, 농산물 입점 및 유통 전략 등을 설명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권진희 지도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농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한 유통 및 마케팅을 수립하고, 마케팅 전문교육을 통한 농업인의 매출증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