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몽룡이와 즐거운 꽃길 산책 진행 모습<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가 노인 치매 예방 및 우울감 감소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3기 응답하라! 춘향!’ 교실 참여자들이 지난 19일 한의사와 함께 하는 정발산 꽃길 산책야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수업은 실제 새소리와 바람소리를 들으며 명상을 하면서 총명침 시술을 진행했으며 신체활동으로 직접 제작한 춘향이체조와 동의보감 안마도인체조를 실시했다.

 

춘향이어르신들은 몽룡이한의사의 인솔을 받으며 질서정연한 모습으로 정발산 산책길에 올랐으며 정발산 공원 정자에 들러 웃음꽃을 피워가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은 한의사가 어르신들을 위해 한방영양교육을 준비, 색깔로 알아보는 오행과일, 과일 속 당 제대로 알고 먹기 등을 교육했다. 직접 자기 체질에 맞는 과일을 고르는 실습도 이뤄졌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0 09:5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윤기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