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근 기자

제12대 당선의원 오리엔테이션(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는 1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대 의회 개원을 앞두고 초선의원들을 중심으로 한 ‘제12대 의회 의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7일 개원식을 앞두고 새로 선출된 의원들이 안정적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초선의원 등 110여 명을 비롯해 김진경 의장(더불어민주당, 시흥3), 정윤경·김규창 부의장,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용호 국민의힘 총괄수석부대표, 의회사무처 간부 공무원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지역구 및 비례대표 당선의원 167명을 소개하고, 의정활동 지원사항을 안내하는 순서가 진행됐다. 특히 ‘의정활동 지원 분야별 안내 창구’를 별도로 설치해 의원들이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김진경 의장은 인사말에서 “치열한 선거 과정을 거쳐 1,420만 도민의 선택을 받은 제12대 당선인 여러분께 축하의 박수를 드린다”며 당선인들을 격려했다. 이어 “경기도의원은 지역 현안을 넘어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미래를 고민해야 하는 자리”라며 “12대 의회가 더 큰 신뢰와 책임을 완성해 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12대 경기도의회 의원은 총 167명(지역구 146명, 비례대표 21명)으로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4년간이다. 개원식은 제3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열리는 7월 7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jdg1330714@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