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제종길 시장)와 안산교육지원청(김이형 교육장)은 지난 1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학부모·학생·시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Eco-문화예술행복학교 발표회를 개최했다.

 

Eco-문화예술행복학교는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추진 중인 안산혁신교육지구사업의 교육과정특성화사업으로 안산시 전체 109개 학교에서 세가지 영역(단원예술학교, 상록수문예학교, 안산생태환경학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발표회는 초··28개교가 참여하여 공연과 전시를 통해 그간의 성과를 함께 나눴으며, 다채로운 공연(뮤지컬,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밴드, 난타 등)과 전시(문예, 사진, 공예, 영상 미술 등)가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김이형 교육장은 지역 유관기관이 예술, 문화, 생태분야의 전문가를 학교에 매칭해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이 사업이 안산교육 혁신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지자체와 협력하여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손경수 평생학습원장은 안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안산의 학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함께 안산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20 10:3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