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 프로그램, 2년 연속 문화재청 우수사업 선정 .. 주민 주도적 참여가 높게 평가
  • 기사등록 2023-12-20 11:44:51
기사수정



평택 생생문화재 사업 2년 연속 문화재청 우수사업 선정(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 평택시는 ‘숨쉬는 500년 객사 -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이하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이 문화재청의 지역 문화유산 활용 우수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지난 14일 문화재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은 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하고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자 매년 ‘지역문화유산 활용사업’을 5개 분야로 시행하고 우수사업을 선정해 왔다. 

 

 평택시와 우리문화달구지(단장 경상현)가 운영 중인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은 팽성읍 객사를 중심으로 지역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활용하고,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프로그램 홍보 및 운영 시 주민협의체 및 지역 상인회 등 12개 팽성읍 지역단체들이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는 점,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2년 연속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활용한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사업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유산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0 11:4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