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 나눔(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지난 14일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 나눔 및 2024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포일어울림센터에서 진행된 성과 나눔 및 사업설명회는 관내 초·중·고·특수 27개교 교감, 미래교육협력지구 담당부장 및 교사, 학부모 대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성과 나눔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과 연계하는 학교교육과정 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참여 교사의 소감 발표, 2023년 성과 영상물 상영과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됐다. 올해 유공자 표창은 일 년간 미래교육협력지구 활성화를 위해 힘쓴 교사와 학생 동아리 연합회 학생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부와 3부는 2024년도 사업 운영 안내와 경희대 김양수 교수의 ‘디지털 전환시대의 미래교육의 방향’ 특강으로 설명회가 마무리됐다.

 

김성제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사업에 참여해 주신 관계자 및 교사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올 한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듯이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 교육발전을 도모하고,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5 11:5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