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8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열린 ‘다산정약용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교육 성과공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는 지난 8일 정약용도서관에서 다산정약용 브랜드구축을 위한 ‘다산정약용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다산정약용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교육은 관내 20여 개 어린이집이 공유어린이집 체제로 모여 다양한 놀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남양주시의 대표 위인인 다산 정약용선생을 가르치는 육성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다산정약용어린이학예사 및 가족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산정약용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교육 사례발표 △다산정약용어린이학예사 수료식 및 간담회 △2024년 추진계획 설명 등이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다산정약용어린이 육성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성과를 이룬 원장 및 교사 선생님들과, 새로운 정약용 놀이 교육 프로그램에 어린이들과 함께해 주신 학부모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다산 정약용과 함께한 미래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개발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열린 제37회 정약용문화제에서 정약용놀이터 부스를 운영해 각 원에서의 이룬 성과를 경험을 많은 시민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1 16:4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