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시민들의 자율적인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자원봉사단체 사업지원 확대’ 목표에 따라 작년 대비 3배 증액된 총 8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1, 2차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1차 공모를 놓친 단체들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의 폭을 확대해 다양한 계층과 주제를 가진 19개 단체가 지역 내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또 마을봉사단 사업으로 선정된 11곳은 우리 마을 지키기라는 주제를 확장해 마을뿐 아니라 지역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해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다문화가정 안전 체험, 장애인 소통 프로그램, 집 고치기, 마을 플로깅, 환경 지킴 등의 활동은 시민들의 힘을 보여줌과 동시에 지역문제 해결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향후 프로그램 기획, 안건 발굴 등의 교육을 통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찾아내고, 활동에 대한 평가 공유회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단체들의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7 11:1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