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여성폭력 추방주간’ 합동 캠페인 실시 .. ‘함께 만드는 여성폭력없는 안전한 일상’ 만들기
  • 기사등록 2023-11-30 10:55:16
기사수정



여성폭력예방캠페인(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29일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여성 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여성 폭력 근절 실천을 다짐하는 합동 캠페인을 산본로데오에서 실시했다.

 

2019년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이 시행되면서 매년 1125일부터 121일까지 여성폭력 추방주간으로 정함에 따라 시에서는 매년 캠페인 등 홍보활동을 추진해 왔다.

 

올해 캠페인은 함께 만드는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을 주제로 지난 1129 산본로데오거리 일원에서 실시하였으며 군포시군포경찰서군포시여성단체협의회성폭력ㆍ가정폭력상담소 관계자양성평등 시민참여단불법촬영 시민감시단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산본로데오거리 이마트앞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찾아가는 여성폭력 상담폭력 근절 약속 포스트잇 부착가정폭력 오해와 진실 ox 이벤트 등을 진행하였으며한편에서는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여 여성폭력 피해지원 관련 안내지를 나눠주며 다변화되고 있는 여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실천 동참을 호소했다.

 

또한합동 캠페인에 참여한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은 불법촬영은 범죄입니다’ 홍보지 배부 및 탐지 장비로 화장실을 점검하는 활동을 통해 불법촬영 심각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일깨웠다.

 

시에서는 올해 여성폭력 예방사업으로 여성 1인가구 여성안심 패키지 지원사업불법촬영 시민감시단 등을 운영하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30 10:5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