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계용 과천시장, 문원초에서 ‘로봇과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 - 문원초 아침 등굣길에 ‘로봇과 함께하는 교통안전캠페인’ 실시 - 다양한 로봇 체험기회 마련으로 디지털 친숙도 제고
  • 기사등록 2023-11-28 18:19:33
기사수정



문원초 로봇과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신계용 과천시장은 28일 문원초등학교 아버지회가 주관한 가운데 열린 ‘로봇과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문원초 아버지회와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주)가 협업한 가운데 진행된 것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었다. 


문원초등학교 정문과 우체국 사거리 등에 배치된 안내로봇 ‘케티봇’은 횡단보도 보행 시 지켜야할 안전수칙 등 교통안전 유의사항을 설명하여, 어린이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신계용 과천시장도 아이들의 통학길에 함께하며 교통안전수칙 등을 홍보하고 등교하는 아이들을 격려했다. 


과천시 신계용 시장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로봇 체험 프로그램이었다. 과천시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교육에 중점을 두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원초등학교에서는 이날 교통 캠페인 외에도 점심 급식 시간에 ‘케티봇’이 손씻기 등 청결 관리와 식사 예절을 안내하고 퇴식하는 활동을 했으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 동선을 직접 매핑하고 구동해보는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8 18:1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