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  ‘복지 수당 지급 자동화 프로그램’이 경기도 주관 「2023년 경기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 동두천시는 시에서 자체 개발한 ‘복지 수당 지급 자동화 프로그램’이 경기도 주관 「2023년 경기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 총 27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양질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각 기관에서 최근 2년간 자체 시행한 민원 개선 사례를 모아 전문가 심사 및 도민 평가를 거쳐 우수사례 6건을 선정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동두천시의 ‘복지 수당 지급 속도 UP, 오지급 DOWN’은 장수수당·보훈수당 등 각종 지원금 관련 민원 업무 처리 시간을 줄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지급 대상자 조회 자동화로 오류를 대폭 감소시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지원금을 지급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복지 수당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금 지급 업무에 접목할 예정이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 편의성 향상 및 행정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는 지난 2022년 11월, 민원 처리 진행 상황을 알려주는 ‘인공지능형 민원문자 알림서비스’를 개발해 행정안전부 적극 행정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행정과 IT 기술 융합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7 21:2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