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편마을 축제(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지난 28일 동편마을 중앙도로변에서 '2023관양동편마을 축제'를 개최하였다.

 

안양동편마을축제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순수 마을문화 축제라는 기치 아래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는 그림 그리기, 글짓기, 동요·가곡 부르기와 중창단, 색소폰, 하모니카 연주 등 성인 무대 뿐 만 아니라, 안양문화원 무형문화제 제8호 안양만안답교놀이, 42인조 윈드오케스트라와 성악, 그리고 재즈 무대 등 전문 음악인들의 무대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롭고 품격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행사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1, 2부로 구성된 행사는 1부 행사로 △관내 우수기업과 소상공인의 '프리마켓' 운영 △그림 그리기, 글짓기, 동요·가곡 부르기 △중창, 색소폰 하모니카 연주로 진행되었으며, 오후 3시부터는 1부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42인조 실내 오케스트라와 성악·국악인이 함께한 해피콘서트가 후원사인 한국계측기기연구센터 5층 공연장에서 1부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하며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에게 큰 감동과 울림을 주는 무대를 선사하였다. 

1부 무대가 끝나고 오후 5시부터는 젊은 열정과 패기로 뭉친 인디 뮤지션들이 짙어가는 가을 저녁을 강렬한 퍼포먼스로 장식하였다. 

 

한편 2023관양동편마을축제 김종익 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모든 마을 주민과, 지역 예술인, 관내 소상공인과 기업들이 함께 참여하고, 동반 성장하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였다"며 "눈과 귀가 즐겁고,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이번 축제를 많은 분들이 마음껏 즐기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품격 있고 다채로운 구성으로 회를 거듭할수록 시민들의 참여도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관양동편마을 축제가 앞으로도 더욱더 성장 발전하여 시민들의 일상이 예술과 행복으로 가득 채워지길 바라본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31 18:0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