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케이비엘러먼트, 고양경제자유구역 투자 협약 - 고양시, 시스템반도체 협력단지(클러스터) 구축해 세계적 기술 중심 도시 발돋움 노력 - 이동환 시장 “소부장 기업 협력망 구축해 기업 성공 돕겠다”
  • 기사등록 2023-10-31 10:01:57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케이비엘러먼트 고양경제자유구역(일산테크노밸리) 투자의향서 협약식(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시에 투자 의향을 밝힌 ㈜케이비엘러먼트(대표 배경정) 기업을 찾아가 고양경제자유구역의 입지 우수성과 향후 발전 가능성을 설명했다. 시는 경기 북부 시스템반도체 협력단지(클러스터)를 구축해 세계적인 기술 중심 도시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소부장 스타트업 100’에 선정된 비산화 그래핀 전문기업이다. 그래핀 상용화를 위해 국내 2차전지 대기업과 협업하는 등 향후 2차전지 핵심소재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표적 반도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기업이기도 하다.

 

이동한 고양특례시장은 ㈜케이비엘러먼트  배경정 대표와 만나 “고양시는 경기북부 대표도시의 초석인 경제자유구역 지정이라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양시가 기회발전특구와 벤저기업촉진지구로 지정되면 각종 규제가 해소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갖추어질 것”이라며 “경기북부권을 대표하는 도시로서 세계적인 자족도시로 발돋움하려는 고양시가 반도체 소부장 기업 협력망(네트워크)을 구축해 기업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비엘러먼트 배경정 대표는 “고양경제자유구역 시스템반도체 협력단지(클러스터) 구축에 기여하고 싶다. 이번 투자는 기업 입장에서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반도체 산업을 육성해 2024년 고양경제자유구역에 최종 선정 될 수 있도록 반도체 소부장 산업과 전방·후방 연관기업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31 10:01: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