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장애인체육회 - 의왕정음학교 업무협약식(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성제)는 지난 20일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왕정음학교(교장 황정애)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선수 육성 및 선수 연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했다.

 

의왕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11월 설립 이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출전 지원을 시작으로,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매년 증설해 나가고 있다.

 

의왕정음학교는 2021년 개교한 의왕시 최초의 특수학교로, 장애아동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치부부터 전문과 과정까지 운영하며 관내 장애인 및 아동 복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의왕시장애인체육회와 의왕정음학교가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생활체육 교실사업’ 및 ‘방과후 생활체육 교실활동’ 이외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도 협업이 가능해졌다. 

 

의왕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인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체육 프로그램들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의왕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3 15:1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