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세계인의 축제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문화특별시 부천의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부천시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018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선수촌 문화 행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는 부천시 홍보대사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을 활용하여 선수, 임원단 및 선수촌 이용객이 풍부한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공연을 개최하고, 선수촌 플라자에서는 전문 만화작가들이 그려주는 캐리커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평창라이브 사이트에 부천시 전시관을 운영해 전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캐리커처와 드로잉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문화올림픽 개최를 지원함과 아울러 개최국가가 보유한 우수한 문화자원을 홍보하여 문화강국으로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문화특별시 부천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산을 세계인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돼, 평창을 찾은 이들에게 올림픽의 감동과 함께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직위 여형구 사무총장은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가진 부천시와의 협약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문화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면모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18 11:1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