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여가교위원회,“이주배경청소년 정책적 지원 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17-10-18 10:07:13
기사수정



경기도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최지용 위원장)17, 2017년 상임위원회 정책연구용역으로 추진되고 있는 경기도 이주배경청소년의 발달과정 특징에 따른 사회부적응 실태와 정책적 지원방안 연구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연구용역은 여가교위원회가 경기도 내 이주배경청소년이 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고자 제안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201781일 착수하여 오는 1227일 준공예정이다.

 정책연구용역을 수행하는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은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착수보고 후 지금까지의 연구진행 과정을 보고하고, 자문회의 결과와 설문지 구성과 향후 계획에 대한 사항을 보고했다.

 이에 정대운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중도입국자녀의 생활이 매우 열악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경기도 차원에서 지원 할 수 있는 정책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김동규(자유한국당, 파주3) 의원은 설문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쉽게 이해될 수 있어야 하며, 설문대상지 역시 경기도 내 지역별 특성이 분석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구성해주길 바란다고 의견을 제시하였다.

 또한 배수문 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유사 선행연구에 대한 비교분석하여 본 연구만의 차별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최지용 위원장(자유한국당, 화성2)제한된 예산과 연구기간으로 많은 것을 담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연구범위와 방향을 잘 조정하여 의미있는 연구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18 10:07: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