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고학부모회 하남시푸드뱅크에 물품꾸러미기탁(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고등학교 학부모회(회장 박미정)는 9월 18일 하남시푸드뱅크(대표 유희선)에 물품꾸러미 70개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된 물품꾸러미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하남고 학부모회 주관 ‘하남고 학생·학부모가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나눔 캠페인’을 진행, 물품꾸러미(햇반6개, 봉지라면 10개) 70개와 행복메시지 카드를 모아 전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과 학부모회는 2020년부터 하남시푸드뱅크에 물품꾸러미, 김장김치 등을 전달했으며 지속적으로 물품꾸러미를 만들어 하남시푸드뱅크에 전달하고, ‘보자기모아드림(MORE DREAM)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해왔다.


 전달식에서 박미정 회장은 “학생들이 물품꾸러미를 만들고 손편지를 쓰면서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며 이 나눔 캠페인이 푸드뱅크 물품 기부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의미를 전했다. 


 이에 푸드뱅크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추석 명절을 특별한 의미로 만든 방법을 몸소 실천으로 보여주심과 소외계층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통해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에게 즐겁고 풍성한 명절이 되도록 만든 하남고 학부모회와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이 캠페인이 하남 관내 나눔의 릴레이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하남시푸드뱅크는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하남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제조 유통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우리 사회 저소득계층에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사회복지분야 물적자원 전달체계로 덕풍본점, 미사분점, 감일분점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0 17:4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