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특례시, 내년 신갈TG 교통광장 도시숲 조성에 10억원 투입 -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 국비 5억원 확보… 시비 추가 투입해 내년 말까지 완공 예정
  • 기사등록 2023-09-20 09:14:08
기사수정



용인특례시가 수원신갈TG 앞 교통광장 부지에 1만 제곱미터 규모의 도시숲을 조성한다.(사진=용인시 제공)


[경기뉴스탑(용인)=박찬분 기자]용인특례시가 내년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위한 국비 5억원을 확보해 내년 말까지 1만 제곱미터 규모의 도시숲을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월 산림청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에 공모에 참여, 사업성을 인정받으며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

 

시는 시비 5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수원신갈TG 앞 교통광장 부지에 도시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도시숲 조성으로 영덕교차로와 신갈오거리, 경부고속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의 매연을 비롯한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도시열섬과 폭염완화 등 기후위기 대응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시 관계자는 “도시숲이 완공되면 최근 조성된 영덕숲자람근린공원과 함께 녹지 축을 형성해 생활환경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공공녹지공간을 많이 조성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0 09:1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