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년축제 부스 라운딩(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지난 16일 산본로데오거리에서 2023년 청년의 날 기념 ‘군포 청년축제: Chance Societ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청년과 소통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군포시에서 맞이하는 법정기념일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청년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오후 4시부터 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소속 청년위원 및 관내 청년들의 주도하에 군포 청년을 위한 N가지 찬스 ‘시작과 기회’를 주제로 ‘재즈 버스킹’ 오프닝공연, ‘사이런트 필라테스’, 청년동아리 ‘스포츠 댄스’, 정보정책홍보, 체험부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행사는 ‘예술우편함’(문화예술분과), ‘3D펜으로 나의 꿈 만들기’(일자리분과), ‘청년라이프 스타일’(교육홍보분과), ‘청년 알쏭달쏭’(주거복지분과), ‘군포 제로웨이스트 위드유’(청년동아리·단체), ‘비닐비백’(군포청년창업) 및 ‘일자리상담’(군포일자리센터), ‘정신건강 선별 검사’(군포정신건강센터)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우천에도 불구하고 청년들과 시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며 큰 호응으로 축제가 마무리되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청년축제가 청년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군포시 청년정책을 알릴 기회로 작용하여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군포시의 미래인 우리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을 촘촘히 살피고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9 13:3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