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광주)=박차눈 기자]광주시는 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발표했다.

이날 브리핑은 방세환 시장이 발표했으며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계획을 밝혔다.


시는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광주종합운동장 기공식과 함께 각종 공공 체육시설을 새롭게 정비하고 확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교통‧숙박‧안전관리 등 전 분야에 대한 철저한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본격적인 유치전에 돌입했다고 전했다.


방 시장은 생활체육에 대한 높은 열정에도 1974년 팔당댐 완공 이후 상수원 보호 관련 이중삼중 규제들로 묶여 50여년 동안 열악한 환경 속에서 희생을 감내해 왔다시민들의 오랜 염원이던 광주종합운동장 준공에 맞춰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반드시 유치해 시민들께 희망을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22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에 따른 생산유발효과는 631억원부가가치 유발효과 268억원취업 유발효과는 723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유치를 통해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시민들께 희망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방 시장은 생활체육의 일상화를 통해 한층 더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준비된 광주시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광주시 온라인 시정 브리핑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5 20:0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