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는 마산동 671-1 부지에 실내배드민턴장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1층은 가현산 및 은여울공원 이용객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2층은 8면의 배드민턴 코트가 갖춰질 예정이다.9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는 이달 10일 개최한 ‘부지선정 중간보고회’를 통해 실내배드민턴장과 파크골프장 사업부지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김포시는 그간 급격하게 증가한 인구와 눈부신 속도로 발전한 도시의 모습에 비해 공공체육시설은 부족한 형편으로, 많은 시민이 지속해서 공공체육시설 확대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실내배드민턴장과 파크골프장 사업부지 선정은 시민들의 공공체육시설 수요 충족과 함께 편의와 만족도를 함께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보고회에서 최종 선정한 실내 배드민턴장 조성 위치는 마산동 671-1 부지로, 시는 이곳 1층에 가현산 및 은여울공원 이용객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2층에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배드민턴코트 8면이 들어설 예정으로, 시는 이처럼 시설을 다양하고 알차게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파크골프장’은 마산동 642-13와 장기동 1888-12 부지에 조성한다. 기존 지형을 그대로 활용한 평지형의 A코스와 산지형의 B코스 총 18홀 파크골프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외 생활스포츠 공간이 될 전망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50만을 넘어 70만으로 향해가는 김포시에 걸맞는 체육 인프라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공공체육시설의 확충이 필요하다”며 “늘어나는 수요만큼 국·도비 공모사업 등 다방면으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올해 운양게이트볼장, 양곡족구장, 태산정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 외에도 공공체육시설 증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8 19:5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