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내손1동 주민총회(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는 지난 19일 내손1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내손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올해 주민자치회로 전환하고 첫 번째로 개최하는 주민총회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주민 자치위원 등 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2024년 주민자치 마을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2024년 마을사업을 주민들의 사전 온·오프라인 투표와 총회 당일 본투표를 합산해 결정했다.

 

주민투표 결과 ▲제12회 갈미열린음악회 ▲우리동네 역사 산책 ▲갈미 우리또래 농촌 체험 ▲‘갈미 갈래’마을신문 제작 ▲마을 게시판 설치 ▲세대공감 명랑운동회 순으로 우선순위가 선정됐으며, 추후 시 보조금 교부를 통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유흥숙 주민자치회장은 “내손1동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첫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주민들이 직접 결정한 마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행복한 내손1동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축사를 통해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함께 지역의 주요 사업들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라며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첫걸음을 내딛는 내손1동 주민자치회 활동과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2 19:5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