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 연수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 170명 대상 -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전문성 신장을 위해 16일, 17일 연수 운영 : 학교폭력 업무의 실제, 법률 전문가 특강, 교육적 해결 방안 논의 - 피‧가해 학생 합리적 조치, 행정심판과 행정소송 대응 역량 강화
  • 기사등록 2023-08-14 18:09:27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교육청이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전문성 신장을 위해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 17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16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17일 북부청사에서 진행하며 ▲학교폭력 사안 처리 안내 ▲교육부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 안내 ▲법률 전문가 특강 ▲교육적 해결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 법률 전문가의 불복 사례와 학교폭력 관련 법률을 안내하고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개선방안도 다룰 예정이다. 


또 피․가해 학생에 대해 합리적 조치, 행정심판과 행정소송 사례 안내로 소위원장의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의 역량을 강화해 학교폭력 사안을 공정하게 처리하고 교육적 해결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교육지원청의 법정위원회로 학교폭력 사안 심의, 피해학생 보호, 가해학생 교육 선도 및 징계의 역할을 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4 18:0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