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광주시가 시 전역(431.05)을 대상으로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 구축을 완료하고 공간정보시스템(GIS) 및 생활지리웹포털에 탑재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사진=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상시적으로 변화하는 지형정보의 지속적인 관리와 각종 행정업무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 전역(431.05)을 대상으로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 구축을 완료하고 공간정보시스템(GIS) 및 생활지리웹포털에 탑재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서비스를 실시한 항공사진은 지난 4월에 촬영한 최신의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광주시 지형에 대한 시계열 관리는 물론국‧공유지 불법 점용 확인과세자료 정비주택가격 조사·산정불법건축물 단속 등 각종 인·허가 부서에서 객관적 증빙자료로 광범위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광주시 생활지리웹포털(http://gis.gjcity.go.kr)에서 2023년 구축한 최신의 고해상도 항공사진과 지적도로드뷰 등의 다양한 공간정보를 활용해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쉽고 편리하게 광주시의 지형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대시민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생활지리웹포털에서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의 연도별 항공사진을 검색‧활용할 수 있어 광주시의 변화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개발사업으로 수시로 변화하는 광주시의 지형정보를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매년 구축해 관리함으로써 투명하고 과학적인 행정업무를 추진해 신뢰받는 광주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8 13:0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