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의회방문(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 의왕시의회는 8월 1일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인중·고등학생 12명이 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의회 시설을 견학하고 본회의장에서 의회의 연혁과 기능, 시의원의 역할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어 중회의실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사항에 대한 학생대표의 설명을 듣고,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학기 의장과 학생들이 의회에 바라는 점과 청소년정책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시의회에서 청소년을 위해 제정된 조례 등에 대해 질문하였고 김 의장은 관련 조례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했다. 또한, 청소년의 사회참여에 대한 질문에는“청소년의 사회참여는 지역과 국가의 발전에 중요한 요소”라 말하며 “또래의 정서에 공감하고 문제점도 같이 인식하면서 사회문제에 대한 토론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이 길러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생들은 문화시설과 청소년시설이 부족하다며 더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구했다. 

 

 김학기 의장은 대화를 마감하면서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이 기초의회를 경험하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한 의왕시를 만드는 데 의회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구성된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써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와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워크숍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2 13:2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