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학교 현장 어려움 해소 나선다 .. 산업안전보건 업무 매뉴얼 제작·배부 - 산업안전보건법 전면 적용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해소 .. 산업안전보건법의 의무 이행 내용 이해 및 업무추진 시 참고 - 담당자들이 틈틈이 집필 및 제작, Q&A 등 3개 부록 구성·총 12장
  • 기사등록 2023-07-27 17:00:57
기사수정



산업안전보건 업무 매뉴얼(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육영미 기자]경기도교육청이 도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 업무 매뉴얼을 직접 제작해 배부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7일 관내 2,788개 기관 및 공․사립학교에 근무하는 현업종사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산업안전보건 업무 매뉴얼을 제작․배부한다고 밝혔다.


매뉴얼은 각 기관 및 학교의 관리감독자와 업무담당자 등이 산업안전보건법에서 정한 의무 이행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업무를 추진할 때 편리하게 참고하도록 제작되었다. 도교육청 학교안전과 산업안전보건 담당자들이 틈틈이 집필하고 검토해 제작한 만큼 현장 밀착형이다.


주요 내용은 ▲ 안전보건 관리체제 ▲ 산업재해 대응 절차 ▲ 안전보건 교육 ▲ 물질안전보건자료 ▲ 위험성 평가 ▲ 근골격계 유해 요인 조사 ▲ 근로자 건강관리 등으로 총 12장이며, Q&A를 비롯한 3개의 부록으로 구성됐다.


도교육청 하덕호 학교안전과장은 “매뉴얼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산업안전보건 업무를 추진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가 되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매뉴얼은 경기도교육청 누리집 통합자료실(학교안전과 과자료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7 17:0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