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이천)=박찬분 기자]이천시는 24일 이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제5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민간위원 1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정부의 국고보조금 관리 강화에 발맞춰 지방보조금의 예산낭비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부정수급으로 인한 재정 누수를 방지하고자 전문적인 보조금 심의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앞으로 제5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는 예산의 효율적인 편성 및 집행 등 지방보조금 예산의 투명하고 적정한 관리를 위해 제 기능을 다할 것이다.

 

같은날 2023년 제7회 이천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도 개최되어 지방보조금 예산편성에 관한 사항 및 지방보조금 운영평가 결과에 대한 사항을 심의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방보조금은 시민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공익사업에 대한 예산으로 필요한 곳에 합리적으로 배분되고 유용하게 쓰여야 한다”면서 “우리시 보조금이 적정한 곳에 쓰여 질 수 있도록 위원님들이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보조금 심의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은 지방보조금에 관한 사항을 전문적으로 심의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의 장 소속으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두도록 규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5 19:55: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