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진건읍 주민자치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 교육(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회장 김태완)는 지난 11일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성인지적 관점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사회 참여 및 양성평등한 지역사회 실현을 위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 남양주시 양성평등기금 공모 사업에 선정돼 마련됐으며, 정혜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강사를 초청해 양성평등한 지역공동체를 위한 주민자치회의 역할, 주민자치위원의 성인지 감수성 이해 및 점검, 양성평등한 마을의제 발굴과 사업 제안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김태완 회장은“성별에 대한 고정관념 없이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시대가 조성되고 있다”라며“성인지적 관점으로 지역을 살피고 마을 사업을 제안할 수 있는 진건읍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건읍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위원 교육에 이어 지난 11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어르신 등 지역주민, 진건읍행복마을관리소 관계자 등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다양성의 존중, 양성평등 문화 확산 필요성 등의 교육을 진행해 평등한 지역사회가 실현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3 18:1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