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정책 추진을 위해 교육전문직원의 역할 중요” - 10일, 2023 장학관, 교육연구관 교육정책 포럼 개최 .. 학교 교육을 향한 경기교육정책 추진동력과 교육전문직원의 역할 모색 - 인성교육 실천방안,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실천방안 제시 ..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교육지원청별 공유학교 플랫폼 구축 사례 나눔
  • 기사등록 2023-07-10 22:37:11
기사수정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0일 광교 신청사에서 열린 ‘2023 장학관․교육연구관 교육정책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육영미 기자]경기도교육청이 10일 광교 신청사에서 ‘2023 장학관․교육연구관 교육정책 포럼’을 열고 경기교육 정책 추진을 위한 사례 공유와 구체적 실천방안을 모색했다. 


오늘 포럼은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소통과 협업,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교육전문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로 교육의 질적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했다. 


포럼에는 교육청 및 직속기관 소속 장학관과 교육연구관 100여 명이 참석해 사전 질의한 내용을 중심으로 주제 발표와 질의응답, 토의 방식을 활용해 진행했다. 


주제 발표는 ▲인성교육 실천 방안(생활인성교육과 한혜주 장학관)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실천 방안(미래교육담당관 하미진 장학관) ▲공유학교 플랫폼 구축 사례 나눔(지역교육협력과 지종문 장학관) 순으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각각의 발표 내용을 토대로 경기교육 정책의 구체적인 실천방안 제안, 예상되는 문제점과 해결책 등을 분임별로 토의하고 공유했다.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오늘 오신 분들은 모두 경기교육 정책 추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며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직무를 수행하면서 올바르지 않은 일에는 타협하지 않고 당당하게 임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0 22:3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